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부여는 충남의 아름다운 도시로, 백제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입니다. 부여에서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백제의 유물과 유적이 산재해 있는 문화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부여에서 가볼만한곳 중 베스트10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궁남지
궁남지는 백제 무왕과 신라 선화공주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연못입니다. 백제 무왕이 신라 공주와의 사랑을 위해 만든 궁의 정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궁남지에서는 연꽃이 피는 여름에는 보트를 타고 연못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빛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정림사지 5층 석탑
정림사지 5층 석탑은 백제시대에 지어진 석탑으로, 백제의 석탑 양식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유적입니다. 탑신부에 모서리마다 기둥을 세워 상승감을 주고, 탑몸부에는 백제의 문양과 조각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탑은 1915년 일본인들에 의해 해체되었으나, 1917년 원래대로 복원되었습니다.
👉 [2TV 생생정보 맛집] ‘우육면 마라탕’ 맛집, 부여 여행 외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부소산성
부소산성은 백제시대에 지어진 산성으로, 백마강과 맞닿아 있습니다. 부소산성은 백제의 수도였던 사비성의 외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낙화암과 절구경 등의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부소산성에서는 산책로를 따라 산과 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여행] 7.-부여의 맛 종어회와 우어회 맛을 더해 백마강 섞어탕 그 맛에 반하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백제 왕릉원
백제 왕릉원은 사비시대의 백제왕들이 장사를 지낸 무덤군입니다. 동쪽 나성의 바로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7기의 고분을 중심으로 하여 동쪽과 서쪽에도 각기 고분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중앙구역에 위치하고 있는 무덤들이 그 크기나 위치로 보아서 사비시대 역대 왕들의 왕릉이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끼부릴줄 알게된 충남, 시간여행과 워케이션 명소들[함영훈의 멋·맛·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백제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는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한 곳입니다. 백제의 도읍지 부여가 백제문화권특정지역으로 지정된 후, 17년간에 걸쳐 조성되었습니다. 백제문화단지에서는 왕궁과 사찰의 하앙식 구조와 청아하면서도 은은한 단청이 잘 표현된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백제문화단지에서는 매년 10월 공주시와 더불어 백제문화제를 개최합니다.
👉 "엄마, 우리도 공항 라운지에서 쉬자"…여행할 때 유용한 카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만수산 무량사
만수산 무량사는 천년고찰로 불리는 사찰입니다. 신라 말기에 범일국사가 세워서 여러 차례 공사를 거친 것으로 전해지지만, 자세한 연대는 미상입니다. 다만 신라 말기 고승 무염국사가 일시 머물렀으며, 고려시대에 크게 다시 지어졌습니다. 만수산 무량사에서는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유물과 유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서동요 테마파크
서동요 테마파크는 백제 무왕과 신라 선화공주의 서동요 전설을 극화한 한국 최초 백제역사 SBS 드라마 서동요 오픈세트장입니다. 2005년 약 1만여 평의 대지 위에 조성되었습니다. 서동요 테마파크에서는 드라마에서 사용된 건물과 소품들을 보고,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국내 여행 활성화 기여"···한화H&R,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전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천정대 백제보
천정대 백제보는 백제시대 산악신앙의 한 단면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재상을 선출할 때에 그 후보자의 이름을 적어서 봉함한 뒤 이곳에 놓아 두었다가 이름의 위에 도장이 찍힌 사람을 재상으로 임명했다고 합니다. 이로 보아 이곳은 정사암이라고 불렸습니다. 천정대 백제보에서는 부여의 전경과 백마강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백마강 수상관광
백마강 수상관광은 부여를 감싸돌며 곳곳을 적시는 어머니 같은 강입니다. 비단결 강물이 흐른다 해서 지어진 금강은 전라북도 장수에서 시작하여 충청북도와 충청남도를 흘러 서해로 들어갑니다. 부여에 이르러 비로소 백마강으로 불립니다. 백마강 수상관광에서는 유람선이나 카약 등으로 강 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대로면 30년 이상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는 계속된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성흥산 사랑나무
성흥산 사랑나무는 부여군 임천면에 있는 성흥산성의 남문 터에 서 있는 느티나무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나무는 수령이 400년 이상으로 추정되며, 높이는 22m, 가슴 높이 둘레는 5.4m에 이릅니다. 나무의 가지가 하트 모양을 연상케 하여 사랑나무라고 불리며, 커플들의 인생샷 성지로 유명합니다. 사랑나무 옆에 서면 임천면은 물론 논산, 강경, 익산, 서천이 한눈에 보이고, 날이 좋으면 익산의 용화산과 장항 제련소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사랑나무를 보기 위해서는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의 등산을 해야 합니다. 사랑나무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좌우반전을 통해 하트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소풍의 계절’에 떠나는 이색 캠핑여행…캠크닉·캠핑카
이상으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