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양평은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면서도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강과 산, 숲과 들, 농장과 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즐비하고, 레일바이크나 온천, 미술관 등 체험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양평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입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한강이 시작되는 지점으로, 한국의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두물머리는 아침안개와 일출, 황푸범선과 400년 된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수지와 이제훈이 추억을 만들던 바로 그 기찻길인 구둔역도 두물머리 근처에 있습니다. 두물머리를 걷다가 배가 고파지면,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온 ‘두물머리 연핫도그’를 들러보세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세미원
세미원은 물과 꽃의 정원으로 불리는 수목원으로, 휴장 기간 없이 사계절 내내 운영하는 곳입니다. 세미원은 약 10만 평의 넓은 정원에 연꽃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생활 용품과 고서, 음식 등의 유물을 전시한 세계 유일의 박물관, 연꽃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노란 산수유 열매가 가득 피어오르는 풍경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세미원은 입장료가 있지만 음료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용문산 관광단지
용문산 관광단지는 경기도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인 용문산을 중심으로 한 관광지입니다. 용문산은 장엄한 산세와 절경 때문에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경치가 아주 훌륭하며, 13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용문사에서 잠깐 쉬어도 좋습니다. 용문사에 갔다면, 용문사의 대웅전 앞에 있는 천연기념물 30호로 지정된 우람한 은행나무는 꼭 한 번 보고 돌아오세요. 용문산 관광단지에는 또한 용문산 케이블카, 용문산 자연휴양림, 용문산 암벽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 트래킹-여행-축제… 양평군, 하반기 끊김없는 '관광프로젝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구하우스
구하우스는 자연 경관과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구하우스는 기업 디자인 회사인 디자인포커스의 구정순 대표가 30년 넘게 열정적으로 수집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고택에서는 조각, 회화, 사진, 비디오, 디자인 가구, 온갖 예술 작품들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습니다. 티켓에는 차 한 잔이 포함되어 있으며, 네이버에서 예매하면 1인당 입장료도 할인되어 3개월간 이용 가능합니다. 오래된 집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도 잘 꾸며져 있지만 외부에는 앉거나 쉴 곳이 적고 모기가 많습니다.
👉 [2TV 생생정보 맛집] ‘우육면’ 맛집 '양평여행' 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두메향기
두메향기는 고산지대에 위치해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식물원입니다. 두메향기는 산속에 산책로가 있어 자연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곳곳에 조명을 설치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이 날리며 또 다른 풍경을 보여줍니다. 두메향기는 입장료가 없으므로 마음껏 구경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양평 한옥펜션 ‘맑은숲캠프’ 패키지 가을 할인 이벤트 진행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레일바이크는 현재 폐선된 중앙선의 룽먼역에서 원덕역까지 이어지는 레일바이크입니다. 편도 3.2km (25분), 왕복 50분, 귀환 지점에서의 휴식 시간까지 합하면 총 1시간 10분의 코스입니다. 용문산 관광단지로 쉽게 갈 수 있으며 기차로 즐기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우천 시에도 정상 운영되며 1일 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왕복 코스이기 때문에 가기는 쉽고 돌아오는 것은 조금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더울 수 있으니 모자나 선크림을 준비하시고, 겨울에는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한 옷을 입으시길 바랍니다.
👉 독서 힐링 스팟 10곳···연휴 끝자락엔 ‘책 여행’ 어때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양평 온천
양평 온천은 자연 치유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양평 온천은 약수로 유명한 양평읍과 용문산 관광단지 사이에 위치하며, 약수가 풍부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양평 온천은 알칼리성 탄산수로서 피부 질환, 신경통, 관절염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평 온천은 실내외 워터파크, 사우나, 스파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2만원으로 가는 양평 여행, 콩국수, 게장 맛집 위치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장호원
장호원은 한국의 근대사를 담은 역사 문화공원입니다. 장호원은 조선 말기의 개화파 정치가인 김옥균을 기리는 곳으로, 김옥균의 생가와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담은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장호원은 또한 한국 최초의 서양식 정원인 장호원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식물과 조형물로 장식된 정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호원은 입장료가 없으므로 마음껏 구경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라운드 뒤 '소나기마을'서 떠올리는 첫사랑···양평으로 떠나는 파크골프 여행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양평 유람선
양평 유람선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입니다. 양평 유람선은 1시간 30분의 코스로, 두물머리와 용문산, 구둔역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평 유람선은 또한 각종 이벤트와 공연을 준비하고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양평 유람선은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며, 우천 시에도 정상 운영됩니다.
👉 양평군, 사나사·양근성지 토대로 종교 순례여행 마케팅 나서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양평 산림박물관
양평 산림박물관은 한국 최초의 산림 박물관으로, 산림과 자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양평 산림박물관은 산림의 역사와 문화, 산림의 생태와 보호, 산림의 활용과 산업 등의 전시를 갖추고 있으며, 실내외 체험장과 교육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평 산림박물관은 입장료가 없으므로 마음껏 구경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